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청남도 여행지 추천, 보령

by 왕오정 2023. 10. 8.
반응형

보령

보령

모세의 기적이 존재하는 보령. 신비의 바닷길이라고도 불리는 무창포해수욕장은 조수간만의 차로 한 달에 4~5차례 바다가 갈라져 길이 생긴다. 석양의 풍경도 아름다워 더욱 인기가 있다. 외연도는 물 안개에 뿌옇게 가려진 날이 많아 신비의 섬이라고도 불린다. 매년 열리는 보령 머드축제는 세계 각지에서 온 여행객들과 함께 머드체험을 즐길 수 있다.

 

 

지역 축제


보령 김축제 (충청남도 보령시 해수욕장10길 6 (신흑동))

보령시 대표 특산품인 조미김 산업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도모하고, 보령시 대표축제를 새롭게 발굴해 사계절 관광도시로의 발전을 모색코자 추진하게 됐다. 대표 행사로는 전국 아줌마 댄스 경영대회 및 주부가요열창, 연예인 축하공연과 화려한 불꽃놀이, 인기 절정의 품바 공연 등과 더불어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초대형 김밥만들기 등이 열리고, 손 김뜨기, 김 채취, 품바 체험장 운영 등 체험행사와 지역 농․특산품 판매 및 전시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보령머드축제 (충청남도 보령시 해수욕장10길 5 )

세계인과 함께하는 신나는 머드체험! 국적이나 인종,언어,연령 등을 뛰어넘어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여름축제이다. 바다를 바라보며 머드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일반존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패밀리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낮에는 머드를 흠뻑 적시며 시원하게 보낼 수 있고, 밤에는 다양한 공연,불꽃쇼 등으로 낭만의 여름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청라 은행마을 단풍축제 (충청남도 보령시 장밭길 62 신경섭가옥(문화재자료 제1291호) )

보령 청라은행마을은 수령 100년이 넘는 토종 은행나무가 3000여 그루 식재된 우리나라 최대 은행나무 군락지로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선정하는 농어촌축제와 충남의 자랑할 만한 관광자원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100여년 된 은행나무로 둘러싸인 신경섭 전통가옥(충청남도 문화재)은 노란 은행나무와 고택이 어우러져 한층 멋진 풍광을 선사한다.

 

보령 천북굴축제 (충청남도 보령시 천북면 장은리 206번지)

가을철부터 토실토실 살 오른 굴 맛이 살아나는 11월부터 천북굴단지를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날 즈음부터는 천북굴단지에서는 축제 준비를 한다. 2014년 13년째, 해마다 12월 중순 굴로 축제를 여는 것. 초대가수 공연, 관광객 노래자랑 등과 함께 수제비누 만들기, 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고구마 구워 먹기 등 관광객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먹는 것. 이 단지의 식당 어느 곳이나 주메뉴로 걸고 있는 석화구이, 굴밥, 굴회, 굴찜 등이고 밑반찬으로 굴생채, 굴겉절이, 어리굴젓 등 굴을 주재료로 만든 굴요리 시식회도 함께해서 입이 즐겁다.

 

 

가볼만한 곳


  • 대천해수욕장 ( 충청남도 보령시 머드로 123)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 4길 일원은 대천해수욕장이다. 이미 1930년대부터 외국인을 위한 휴양단지로 자리 잡은 서해안 최대의 해변이다. 경사가 완만하고 모래가 깨끗하다. 특히 다보도와 어우러지는 노을이 아름답다. 대천해수욕장은 크게 노을광장, 머드광장 구역으로 나뉘는데 피서철에는 각기 다른 즐길거리가 펼쳐진다. 해마다 열리는 보령머드축제는 국내를 넘어 세계인의 관심을 끌고 있다. 머드검문소, 머드디스코텍 등 보령의 머드를 테마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해수욕장 끝자락에는 보령머드체험관이 있다. 머드사우나와 머드온돌방, 머드셀프팩과 머드마사지 등이 가능하다.

 

  • 보령머드박물관 (충청남도 보령시 대해로 897-15)

대천해수욕장 내에 자리하고 있는 2층 규모의 보령머드체험관은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로 자리 잡게 한 보령 머드를 직접 체험하고 머드의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는 공간이다.

 

  • 천북폐목장 청보리밭 (충청남도 보령시 천광로 73-11 교회)

보령시 천북면에 위치한 천북폐목장 청보리밭은 네비게이션에 ''천북 신흥교회''로 검색하고 찾아올 수 있다. 드라마 촬영 장소로 사용된 이 폐목장 자리는 사실 개인 사유지로, 따로 마련된 주차공간이 없고 청보리밭을 밟아서도 안되며 가운데 난 길로만 다녀야 한다. SNS 상에서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입소문이 나서 인생사진을 남기러 방문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 보령석탄박물관 (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성주산로 508)

보령석탄박물관은 석탄의 기원부터 석탄 산업의 역사, 광부들의 생활까지 차근차근 살펴볼 수 있고, 복원된 갱도에 들어가 보고, 미니 연탄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야외전시장에 마련되어 있는 희생자 위령탑에 들러 탄광에서 희생된 분들을 추모하는 시간도 가져보자.

 

  • 성주산일출전망대 (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성주리 산37-2)

성주산은 오서산과 함께 보령을 상징하는 명산이다. 성주산 전망대는 성주산 중턱에 위치해 있으며 등산로를 따라 한 시간 정도 오르면 닿을 수 있고 차량 접근도 가능하다. 전망대에 오르면 드넓은 들판이 한눈에 들어오는데 멀리 바다와 섬까지 감상할 수 있고, 좌측으로는 성주산 정상과 우측으로 만수산 정상을 만날 수 있다. 전망대에서 더 올라가면 활공장이 있어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거나 구경할 수 있다. 유성우라고 불리는 별똥별과 함께 밤하늘의 별을 관측하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체험 및 즐길거리


  • 보령시 옥마산 패러글라이딩 체험 ( 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창동1길 233-25)

충남 보령시내에 위치한 옥마산활공장은 서해안 유일하게 차량으로 올라갈 수 있는 활공장이다. 국내 최초로 활공장의 면모를 갖추고 있고 안정되고 깨끗한 해풍의 영향으로 처음 패러체험을 접하는 분도 대천 앞바다를 바라보며 안전하게 즐길수가 있고, 유능한 강사진들로 구성된 보령시패러글라이딩연합회는 2012년 국민생활체육 중앙회로부터 우수클럽으로 선정 표창을 받은 바 있다.

 

  • 대천항유람선 (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항중앙길 46)

대천항에서 뜨는 대천 크루즈는 대천항을 출발하여 1시간 30분가량 대천항과 안면도 사이 주변 섬의 비경을 만끽할 수 있다. 유람선을 타면 코스마다 안내방송을 들으며 유익한 관광을 즐길 수 있다.

 

  • 대천 짚트랙 ( 충청남도 보령시 해수욕장10길 80)

대천타워의 최상층인 20층에는 스카이워커가 있는 전망대가 있으며, 19층에는 짚트랙 탑승장이 있다. 20층 높이에서 대천의 바다를 발 아래 두고 하늘을 가르며 타는 짚트랙은 짜릿하고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릴 수가 있다. 짚트랙을 이용할 경우 전망대가 입장료가 할인 되며, 짚트랙 옆에는 스카이바이크가 운행 중이여서 같이 연계하여 이용하기 좋다.

 

  • 대천해수욕장스카이바이크 (충청남도 보령시 해수욕장10길 75)

대천해수욕장 스카이 바이크는 국내 최초의 해상 스카이 바이크이다. 대천 앞바다의 풍경을 감상하며 달릴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보령 로컬 맛집


일종이네 (보령시 고잠2길4-24)

대표메뉴 : 간재미무침,우럭매운탕,아나고탕,물잠뱅이탕

 

풍미꽃게장게국지 (보령시 머드로 64)

대표메뉴 : 게국지,간장게장정식,도미구이정식

 

고기꾼 (보령시 명암1길20)

대표메뉴 : 삼겹살,생갈비살,소머리국밥

 

성주별난버섯 (보령시 성주면 성주산로 368-1)

대표메뉴 : 버섯불고기,버섯갈비탕,들깨버섯탕,버섯육계장

 

고향밥상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5길18)

대표메뉴 : 우럭탕,아나고탕,청국장,해물뚝배기,해물칼국수

 

대천키조개삼합 (보령시 신흑동 22729)

대표메뉴 : 키조개해물삼합,키조개해물샤브샤브,

 

오양손칼국수 (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 소성안길 55)

대표메뉴: 바지락칼국수, 비빔국수, 보리밥 외

 

서씨네큰댁 (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항로 313)

대표메뉴: 복맑은탕, 복매운탕, 갈치조림

 

 

★보령 여행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